본문 바로가기

취미, 일상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주말 자유수영 도장깨기

안녕하세요. 암사동짜사이입니다. 암사동짜사이 수영장 깨기 프로젝트 5탄!!(?) ㅎㅎ 오늘은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에 주말 자유수영 포스팅입니다.

건물 외관

상일역을 지나 미사 쪽 방향으로 가다 보면 있는 이곳은 큰 규모를 자랑하진 않지만 제가 종종 자유수영을 하러 들르는 곳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그런지 지나다니는 사람이 잘 안 보이네요~

 

 

주차장 입구와 주차장 내부 모습입니다. B1층으로 되어있고 상당히 협소한 편입니다. 딱히 대중교통이 좋은 위치가 아니라서 인근 거주자들 아니면 차량으로 오셔야 이용 가능하실 텐데... 출입구 쪽에도 3대 정도 추가로 주차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자리가 부족한 상황인 거 같습니다. 주된 이유가 강습받는 아이들의 보호자들 차량으로 인함인데요. 자유수영을 원활하게 하시려면 시작 20분 전쯤에는 도착하게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입구를 지나 1층으로 들어가면 걸어 들어가는 살균장치가 있습니다. 신기방기~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쓱 들어왔습니다. 3층까지 있는 건물인데요. 2층 3층은 각종 풋살과 체육관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오늘 자유수영을 하기 위해 1층 수영장으로 고고!!

 

소독길을 지나 오면 왼쪽에 입장권을 끊을 수 있는 키오스크와 정수기 쓰레기통이 보이십니다. 맞은편에는 수영 후에 머리를 말릴 수 있는 장비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탈의실이 협소한 편이라 드라이기가 2대뿐이 없습니다. 여자 탈의실도 마찬가지라는 생각 한다면..... 추가 설치를 하지 않았나 싶네요!!

 

 

남자 탈의실 입구와 내부 모습입니다. 마침 아무도 없어서 한컷 할 수 있었습니다. 보시는 대로 넓은 형태는 아니고 딱! 저만큼의 케비넷만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드라이기 2대와 선풍기!! 수용인원이 많지 않으니 확인해 주세요!!!

 

수영프로그램입니다. 입구로 들어오시면 오른쪽에 큰 스크린에 각종 프로그램이 주기적으로 나오는데 저는 수영프로그램을 찰칵!!! 첫 번째 보시면 자유수영 나와있습니다. 기존에는 평일 저녁에도 1 레인정도 사용할 수 있었던 거 같은데... 없어진 거 같네요 ㅠㅠ. 일요일은 휴관이며 토요일 1부 2부로 자유수영 가능합니다. 1부는 13:00~14:50, 2부는 15:00~16:50. 50분 수영 10분 휴식은 국룰인 거 아시죠?!??!

 

수영장은 25M도 아니고 20M 레인 4개. 수심은 1M~1.2M 정도로 얕은 편입니다. (자유수영 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오늘 저는 눈치게임 성공인지 연습을 하고 싶어서 방문을 하였는데 1부 레인 하나를 통으로 사용했고요. 두 번째 시간에는 수영장 전체에 3명이서 이용했습니다. ㅎㅎㅎ 날씨가 추워지고 해서 방문자가 적은듯하네요!

 

깊고 넓은 50M 레인도 좋지만 개인적인 연습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인원이 붐비지 않는 소규모 수영장도 좋은 거 같습니다.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싶으신 분들은 비추....) 접영이나 턴 연습을 마음 놓고 할 수 있는 수영장은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요.

 

 

지하철 이용 시 강일역을 이용하셔야 할 거 같고요. 레인수가 적고 수용인원이 56명이지만 못 들어간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약간 저만 알고 싶은 그런 수영장이긴 한데.... 그래도 수영인이 많아지는 건 기분 좋은 일이니까요!! 다들 날씨 많이 추워졌지만 그래도 수영하며 운동하시는 건 어떠신가요!?